담양교육지원청, 제5회 민관산학 교육협력위원회 정기회 개최

 

전남투데이 탁상훈 기자 | 담양교육지원청(교육장 이경애)은 지난 22일 새롭게 구성된 제2기 전라남도담양 민관산학 교육협력위원회 제5회 정기회를 개최했다.

 

제2기 전라남도담양 민관산학 교육협력위원회는 총 25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었으며, 2025년 7월 1일부터 2027년 6월 30일까지 2년간의 임기 동안 민·관·산·학이 서로 소통·협력·연대하여 담양교육을 위한 정책 수립과 실행 방안 등을 모색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이번 정기회는 제2기 민관산학 교육협력위원회의 첫 공식 석상으로 위원장 및 부위원장 선출과 운영위원회 구성 등 앞으로 본 위원회를 실질적으로 이끌고 나아가기 위한 운영진을 구축하는 특별한 자리로 다른 어느때 보다 위원들의 참여와 관심이 높았다.

 

제2기 전라남도담양 민관산학 교육협력위원회 위원장으로 조영준 위원이, 부위원장에는 이민선 위원이 각각 선출 되었으며, 운영위원회는 여러 영역 위원들의 의사가 다양하게 보장될 수 있도록 7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었다.

 

위원장으로 선출된 조영준 위원은 “여러 위원들께서 이렇게 막중한 책임을 맡겨 주신일에 대해 감사하면서도 한편으로 무거운 마음이 든다. 앞으로 위원님들과 긴밀히 소통하고 협력하여 담양교육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날 회의에 참석한 이경애 교육장은 “담양의 교육에 누구보다 관심과 애정이 많은 제2기 위원님들과 함께 할수 있게 되어 뜻깊게 생각하며 앞으로 위원님들의 지혜와 역량을 모아 담양교육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