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투데이 조평훈 기자 | 전라남도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허동균)은 5월 21일 전라남도교육청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 공연장에서 유·초·중·고·특수학교 학교운영위원회 운영위원 400여 명을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운영위원들이 자신의 역할과 책임을 명확히 인식하고,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처하여 학교 발전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순천교육지원청은 연수 과정에서 ‘학교운영위원회의 이해’를 주제로 한 강의를 통해 학교운영위원회의 구성 및 기능, 권한과 의무에 대해 구체적으로 안내하며 위원의 책임 있는 역할 수행을 강조하였으며,
IB미래교육 이혜선 대표를 초청해 ‘IB교육의 이해’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여 순천 교육발전특구 과제와 연계한 자기주도 역량을 갖춘 글로컬 미래 인재 육성 방향을 제시했다. 참석한 운영위원들은 IB교육의 개념과 효과를 이해하고,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창의·융합형 인재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고 밝혔다.
허동균 교육장은“학교운영위원회는 학부모, 교원, 지역사회 인사가 함께하는 교육자치기구로서, 교육환경을 조성하고 발전시키는 데 있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며“운영위원분들께서는 앞으로도 자긍심을 가지고 학교 교육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협조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