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신대 DS-TOGETHER 여성리더십최고위과정 제2기 입학식 성료

 

전남투데이 김윤걸 기자 | 지역의 여성 리더들을 위한 동신대학교 ‘DS-TOGETHER 여성 리더십 최고위과정: 펭귄의 선택’ 제2기 입학식이 19일 오후 6시 동신대 동강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지난해 지역 여성 CEO들의 요청으로 개설돼 큰 인기를 끌었던 동신대 여성리더십최고위과정은 올해도 제2기 과정에 32명이 등록해 새로운 성장을 위한 첫발을 내디뎠다.

이날 입학식에서는 여성CEO, 전문직, 고위 공직자 등 다양한 분야의 여성 리더들이 각자의 분위기를 담은 음악과 함께 입장해 자기소개와 함께 각오를 다졌다. 이주희 동신대 총장이 꽃다발을 선사하며, 새롭게 시작하는 배움의 여정을 축하했고 1기 원우 30여 명도 참석해 2기들의 출발을 응원했다.

 

이날 입학식에서는 1기 원우회원들이 동신대학교의 발전을 기원하며 이주희 총장에게 발전기금 1000만원을 전달하기도 했다.

 

1기 이광은 원우회장은 “동신대 여성리더십최고위과정은 커리큘럼과 강사진이 훌륭하고, 각계의 성공한 여성 리더들이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어 행복했다”면서 “2기들도 의기투합해 열심히 수강한다면 동신대 여성최고위과정이 행복한 1년을 만들어주고, 나아가 행복한 인생의 계기를 여는 선물이 되어줄 것”이라고 말했다.

 

동신대 이주희 총장은 “사회의 진보와 마찬가지로 여권의 성장도 지속적인 노력의 산물이며, 끊임없이 노력해야 인사이트가 깊어지고 지혜를 얻을 수 있다”면서 “여기 계신 모든 분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퍼스트 펭귄의 삶을 살아왔지만 앞으로 더 큰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최고의 강사진과 좋은 프로그램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동신대 DS-TOGETHER 여성최고위과정은 올해도 여성의 역량을 극대화할 수 있는 프리미엄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원생들이 함께 공부하며 활발히 토론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

 

1학기 강사로는 ▲한다혜 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 연구위원(트렌드 토크 콘서트) ▲임수경 보아스 골든케어 원장 여성 Leader에게 직접 듣는다(‘IT비즈니스에서 요양원 원장까지’) ▲NIQ 코리아 강경란 전무 (글로벌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키워드) ▲민진희 자이요가 원장 명상 & 요가실습/자이요가(내면소통을 통한 마음근육 키우기)▲최진석 새말새몸짓 이사장(아름다움에 눈뜨기 전통다례체험) ▲박둘선 대표 (패션뷰티 & 워킹클래스) ▲김준하 GIST AI정책전략대학원장 (피할 수 없는 미래, 인공지능 그리고 생성형 AI) ▲권홍식 금수장호텔 와인파트너 대표 (비즈니스와 Cultural Dining) ▲주철환 PD (주철환의 일상철학 ‘재미있게 살다가 의미있게 죽자’) ▲김종윤 야놀자클라우드 대표 (야놀자와 관광클라우드 플랫폼 종강 콘서트) 등이 섭외돼 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