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투데이 김희경 기자 | (재)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경주, 이하 GICON)은 오는 2월 13일 14시 광주실감콘텐츠큐브(GCC)에서 GCC사관학교 2기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GCC사관학교는 광주광역시와 문화체육관광부, GICON이 함께 운영하는 글로벌 콘텐츠 인재양성 교육 플랫폼으로, 실감 콘텐츠·게임·애니메이션·웹툰 분야 전문가 양성 및 취업지원을 목표로 한다. 현재 2기 교육생을 2월 24일까지 모집 중이며, 3월 17일부터 정식 교육 과정이 시작된다.
오는 13일 개최되는 광주 입학설명회는 예비 지원자의 특성에 맞춘 입교 상담과 GCC VX스튜디오 및 교육장 투어가 진행되며, 인기 웹툰 ‘닥터프로스트’의 작가 “이종범”과 실감콘텐츠 디자인기업‘디스트릭트코리아’의 대표 “이성호”가 명사로 초청되어 콘텐츠 창작자의 자세와 실감콘텐츠 산업의 트렌드를 공유할 예정이다.
GCC사관학교 1기는 132명의 문화콘텐츠 인재를 양성했으며, 실무형 교육과 기업 인턴십, 취업 박람회 등을 통해 수료생들은 실제 콘텐츠 산업 현장에서 활약하고 있다. 2기 과정은 실감 콘텐츠, 게임, 애니메이션, 웹툰 등 4개 핵심 분야에 특화된 실무형 커리큘럼으로 구성되며, 948시간의 단계별 교육과정을 통해 ICVFX 엔지니어, 3D 아티스트/디자이너, 게임 프로그래머, 웹툰 창작자 등을 양성할 계획이다.
모집 대상은 만 18세~39세 이하 콘텐츠 분야에 관심 있는 전국 청년 미취업자(유학생 포함) 140명이며, GCC사관학교 공식 누리집(https://gccaca.kr)에서 2월 24일까지 접수 가능하다. 입학설명회는 사전 신청자뿐만 아니라 현장 접수 및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경주 원장은 "이번 입학설명회를 통해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인재들이 콘텐츠 산업에 도전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며 "GCC사관학교 2기의 최고 수준 교육장과 실무중심 커리큘럼을 통해 우수한 인재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4일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서울 입학설명회에는 230여 명의 예비 지원자가 참석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현장 행사와 GCC사관학교 유튜브 실시간 중계를 통해 진행된 서울 설명회에서는 GCC사관학교 교육과정 소개, 인기 웹툰작가 ‘무적핑크’특강, 교육과정 및 신청 방법 안내및 상담 세션이 마련되었고 큰 호응을 얻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