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북구의회 의원, ‘지방의정봉사상 및 공로패 수상’ 영예

2024년도 하반기 지방의정봉사상 이숙희‧강성훈 의원, 정진영 주무관 수상

 

전남투데이 김종율 기자 | 광주 북구의회 이숙희·강성훈·김형수 의원이 지난 23일, 광주광역시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가 주최한 2024년도 하반기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상 수여식에서 지방의정봉사상과 공로패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지방의정봉사상은 지방자치와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한 의원 및 직원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이숙희·강성훈 의원과 정진영 정책지원관이 수상했으며, 김형수 의원은 공로패를 수상했다.

 

이숙희 의원은 ‘구민 건강’ 관련 복지증진에 관심을 두고 '광주광역시 북구 걷기 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 및 '광주광역시 북구 정신건강 위기 대응체계 구축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는 등 북구의 다양한 건강 관련 사업 추진과 안전망 구축에 앞장서 주민들의 많은 호평을 받았다.

 

강성훈 의원은 '광주광역시 북구 경제교육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과 함께 올해 8월 ‘북구 초등학생 경제교육 활성화 연구회’를 발족하여 초등학생 경제교육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쉽고 재밌는 경제교육 프로그램 발굴에 기여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쳤다.

 

이어 김형수 의원이 전반기 광주광역시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장직을 역임하면서 모범적인 의정활동과 광주 자치구의회의 위상 제고를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공로패를 수상했다.

 

수상 의원들은 “구민을 위해 지방의원으로서 해야 할 일을 했을 뿐인데 이렇게 귀한 상을 받게 되어 감사하다”며 “새해에도 더욱 낮은 자세로 주민 복리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