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교육지원청, AI디지털 교과서 적용 교원 역량강화 직무연수 실시

 

전남투데이 조평훈 기자 | 전라남도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 권순용)은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에 걸쳐 관내 초등교사 40여명을 대상으로 ‘AI디지털 교과서 적용 교원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2025학년도부터 도입되는 초등학교 3, 4학년 수학·영어 AI디지털 교과서를 교육과정 운영에 효과적으로 적용하고 수업에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수업기법을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됐다.

 

담양남초의 박한샘 선생님의 강의는 디지털 교육 시대예보라는 주제로 개정 교육과정과 관련하여 디지털 교육으로의 전환을 알아보았고, 다음으로 AI의 파도에서 자유롭게 서핑할 수 있는 교사가 되는 방법을 알아보았다. 이를 통해 실제 수업에서 교사의 디지털 교과서와 AI도구를 활용하여 수업의 효율을 극대화하는 방향을 잡고 역량을 강화 할 수 있도록 했다.

 

연수에 참여한 노동초의 교사는 “2022 개정 교육과정과 이와 연계한 AI디지털 교과서에 대해 거시적 관점에서 알아볼 수 있어서 좋았고 또 강의 속에서 교실 안에서 학생들에게 실제적인 활용이 가능한 점을 살펴볼 수 있어서 의미 있었다"며 "학생들 개개인에 대해서 세밀하게 접근하고, 수준별 맞춤형 교육을 실현해 볼 수 있다는 기대감이 크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전라남도보성교육지원청 권순용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교사들의 디지털 교과서에 대한 벽을 낮추고 실제적인 수업에서 활용할 수 있는 역량이 증진되었기를 바란다"며 "이를 통해서 AI의 파도 속에서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교사와 학생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