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투데이 김보성 기자 | 목포시립도서관이 오는 28일 『함께해온 50년, 세상에 답하다』라는 주제로 2024 목포도서관축제를 개최한다.
목포시립도서관 일원에서 진행될 이번 축제는 ‘목포어린이도서관’, ‘목포영어도서관’, ‘목포어울림도서관’, ‘하늘을나는도서관’, ‘지역커뮤니티’, ‘화온당그림책방’, ‘전라남도디지털배움터’, ‘시공사 출판사’가 함께 참여해 명실공히 지역도서관 대표축제로 성대하게 펼쳐질 예정이다.
이날 오전 10시부터 다수의 방송 출연과 강연으로 왕성하게 활동 중인 ‘임영주’ 부모교육연구소장의 인문학 강연과 체험마당, 벌룬서커스 공연, 전시마당, 이벤트행사, 놀이마당운영 등 어린이는 물론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펼쳐진다.
특히 올해는 시공주니어 세계걸작그림책 ‘네버랜드시리즈’와 시공사 소유의 대형 ‘마블 캐릭터 모형’ 전시도 마련돼 어린이들의 상상력을 돋울 수 있는 풍성한 볼거리도 제공된다.
최진수 목포시립도서관장은 ‘목포시민과 함께 독서문화의 장을 맘껏 펼칠 수 있는 즐겁고 안전한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목포시통합도서관 누리집 및 목포시립도서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