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서귀포시, 청소년참여예산제 우수사업 시상식 개최

 

전남투데이 천세두 기자 | 서귀포시는 27일, 서귀포시청소년수련관에서 2024년 청소년참여예산제 우수사업 5건을 선정하여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청소년이 만들어가는 행복한 서귀포시!”라는 주제로 서귀포시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2024년 서귀포시 청소년참여예산제 사업공모를 실시한 결과 청소년 진로·교육·환경 분야 등 총 38건의 관련 사업이 접수됐으며, 2차에 걸친 선정 심사를 통해 최종 5건의 우수사업이 선정되어 서귀포시장상을 수여했다.

 

올해로 4년째 운영되는 서귀포시 청소년참여에산제는 정책제안 단계에서부터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만들어가는 사업제안제도로 ▲서귀포시청소년수련관‘놀면 뭐하니? 버스킹 어때?’, ▲동홍청소년문화의집‘도박은 게임이 아니야, 무서운 범죄야!’, ▲동홍청소년문화의집‘스마트하게 버정충전’, ▲예래청소년문화의집‘예래동 반딧불이’, ▲하효청소년문화의집‘함께해서 더 즐거운 우리들의 JOB담’ 등 청소년들의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제안들이 우수사업으로 선정됐다.

 

선정된 우수사업 중 비예산사업의 경우 8월부터, 예산사업의 경우 2025년 예산 반영을 통해 추진을 해 나갈 예정이다. 그리고 향후 청소년참여예산제 우수사례 성과 공유 등을 계획하고 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앞으로도 청소년들의 목소리에 더욱 더 귀기울이며 청소년들과 함께 ‘교육과 문화로 미래를 여는 희망의 서귀포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