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투데이 김성남 기자 | 전라남도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 권순용)은 6월 27일 보성영재교육원에서 초등 학교생활기록부 단위학교 자체점검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학년말 학교 자체적으로 학교생활기록부를 점검할 때 확인해야 할 사항과 올해 개정되어 고려할 사항을 안내하고 7월부터 시작하는 학교방문 현장 실태 점검 관련 유의사항을 설명하는 시간으로 진행했다.
학교생활기록부는 학생들의 발달사항을 정확하게 작성하여 오류가 없어야 하고 기재 불가사항 및 정정 사항을 잘 관리하여 학생의 진학‧진로에 참고자료로서 공신력을 인정받아야 하므로 작성과 점검의 주체인 교원들의 역량강화는 매우 중요하다.
보성초 업무담당자는 “연수받은 내용과 매뉴얼을 잘 숙지하여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오류나 관리 미숙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전라남도보성교육지원청 권순용 교육장은 “학교생활기록부는 행정적인 평가 결과서를 넘어서 교사와 학생 간 교수‧학습활동 전반을 기록하는 매우 의미있는 자료라고 할 수 있다. 매년 개정되는 작성방법을 잘 익혀 형식적인 면에서 부족함이 없고 학생의 성장과 발전모습들이 교사의 관심으로 잘 드러날 수 있는 작성‧관리 체제 구축을 위해 교육지원청은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