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투데이 이기주 기자 | 보성군이 지난 9일 보성군 공식 유튜브를 통해 특산품 캐릭터 BS삼총사 주제곡과 함께 캐릭터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BS삼총사 송(song)을 공개한 보성군은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전 국민 대상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11일까지다. 당첨자 발표는 11월 16일 페이스북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응모방법은 BS삼총사 뮤직비디오를 보고, 마음에 드는 가사 한 구절과 응원 댓글을 보성군 공식 페이스북 이벤트 게시글에 달면 된다. 당첨자는 총 90명을 선정하며, 캐릭터를 형상화한 보성 특산품 벌교꼬막(30명), 보성키위(30명), 보성녹차(30명)를 선물한다.
보성군은 지난해 BS삼총사 주제곡 제작을 위해 전국민을 대상으로 캐릭터 송 공모전을 실시했다. 파주시에 거주하는 양진영 씨의 출품작이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BS삼총사 주제곡이 되는 영예를 안았다.
보성군은 선정작을 바탕으로 편곡 과정을 거쳐 주제곡을 완성했으며, 올해 11월 9일 공모전 수상작을 주제곡으로한 BS삼총사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군 관계자는 “많은 사람들이 사랑해주신 덕분에 BS삼총사가 보성을 대표하는 지역 캐릭터로 자리매김 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BS삼총사가 농민과 상생하며 보성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홍보대사로 활발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보성군 특산품 캐릭터 BS삼총사는 보성의 대표 특산품인 보성녹차, 벌교꼬막, 보성키위를 형상화한 캐릭터로, 2020년 한국 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우리동네캐릭터 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지자체 캐릭터계의 슈퍼루키로 떠올랐다.
한편, 보성군은 BS삼총사 캐릭터 대상 3주년을 맞이해 오는 11월 22일 BS삼총사 이모티콘 무료 배포 이벤트를 실시할 계획이다. 이모티콘은 선착순 3만 5천 명에게 배포되며 카카오톡에서 보성군청 채널을 추가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