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투데이 박종삼 기자] 순천시(허석 시장)는 지난 5일 순천YMCA 회의실에서 ‘2021 사회적경제활성화 워크숍’을 실시했다.
사회적경제활성화 전남네트워크와 순천YMCA가 공동 주최한 이번 사회적경제 활성화 워크숍은 이해 관계자들의 주제 발표와 자유토론을 통한 순천형 사회적 가치 실현 방안을 도출하고자 마련된 자리로 사회적경제기업 대표, 중간지원조직, 전문가, 공무원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워크숍은 활발한 사회적경제 생태계 조성을 위한 ▲사회적가치 지표 실천 방향, ▲순천형 공유경제 방향, ▲사회적경제기업 판로 대책, ▲중간지원조직 강화를 주제로 한 발표와 자유 토론이 진행됐으며, 착한소비&바이소셜 실천다짐 퍼포먼스도 함께 진행됐다.
시는 이번 워크숍에서 제시된 다양한 의견을 사회적경제기업의 질적 성장을 위한 전략 수립과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도출에 활용할 예정이며, 향후 사회적가치 소비 확산 실천 캠페인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순천시 관계자는 “정기적인 사회적경제 활성화 워크숍을 개최하여 나, 이웃, 그리고 지구를 한 번 더 생각하는 착한 소비를 실천하고, 사회적경제기업 간 연대와 협력을 통해 순천형 사회적가치 실현과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