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순천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예비창업자와 기창업자 구분 없는 오직 아이디어 중심 경진대회

 

[전남투데이 박종삼 기자] 순천시(시장 허석)가 지역에서 기업을 성실하게 운영할 우수한 아이디어를 가진 창업자를 발굴하기 위해 2021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아이디어 하나만 있으면 창업 성공신화를 쓸 수 있는 이번 경진대회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참가대상은 순천시에서 창업을 하고 싶은 예비 창업자 및 새로운 아이디어로 순천시에서 신사업을 추진하고자 하는 기사업자이다. 참가분야는 친환경분야, 4차 산업혁명분야, 일반 창업 분야이다. 

 경진대회에 참가를 원하는 국민은 오는 16일부터 31일까지 대회본부 홈페이지(http:/scgjob.com/2021suncheup)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다.

 본 대회는 9월부터 12월까지 약 4개월에 걸쳐 진행되며, 시민크라우드펀딩 및 투자유치 실적을 합산하여 최종 심사를 통해 10개 팀을 선발하게 된다. 통합워크숍, 전문가 강연을 통한 자율적인 팀빌딩, 멘토링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한 후 팀별 발표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시는 경진대회의 실질적 효과를 높이기 위해 대회기간 및 본선대회 이후 외부자금 투자유치 시 사업화 지원금을 확대하는 투자시스템 방안을 도입했으며, 사업계획 발표(IR) 컨설팅, 투자자 네트워킹 주선 등을 통해 창업팀 주도의 투자유치 활동을 독려할 계획이다. 

 시는 최종 선정된 10개팀에게 1등 3천만원, 2등에서 10등까지 각 1천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선정자(팀)에게는 3년간 최소 9천만원에서 최대 1억 5천만원의 사업화지원금을 지원하며 창업공간 및 주거지원 혜택이 돌아가게 된다. 창업을 위한 인큐베이팅과 액셀러레이팅 전문교육 및 프로그램 또한 준비되어 있다.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회본부(061-721-4824 / scgmice@scghuman.com)로 문의하면 된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