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투데이 최정완 기자] 더불어민주당 순천광양곡성구례(을)지역위원회(위원장 서동용 국회의원)는 6월 22일(화) 저녁 7시 30분 ‘ㅈㅊ’(정치,정책,자치)을 주제로 진행하고 있는 정치아카데미 - ‘더불어ㅈㅊ학교’ 제 2강좌를 이은철 마로희양 대표를 초빙해 ‘망국의 시기, 매천황현의 선택은?’이라는 주제로 개최했다..
한국근대사와 우리지역의 역사에 정통한 역사학자인 이은철 대표는 강의를 통해 “ 선비 매천황현과 친일행위자 대제학 김윤식의 삶을 비교하고 위기의 시대에 스스로 책임지는 삶 ”를 강조 했다.
코로나19 방역을 철저히 하며 성황리에 진행된 강좌에 참석한 백형진씨는 “나라의 역사이자 지역의 역사, 인물에 대하여 소상히 배우고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더불어ㅈㅊ학교’라 말했다.
이날 강좌에는 주로 3040 지역의 청년들이 수강자의 주를 이루었으며, 강의 후 서로를 소개하는 시간을 통해 지역 내 청년의 역할 등에 대해 이야기하며 이후 활발한 활동을 예고했다.
‘더불어ㅈㅊ학교’는 지역에서 쉽게 만나기 힘든 각 분야 전문가들을 초빙하여 6강까지 매월 2주4주차 화요일 저녁 광양시새마을금고 본점 3층 강의실에서 8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