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청소년 모여라! 청소년 민주주의 캠프 참여자 모집

‘순천, 역사로 잇다. 청소년이 있다’ 주제로 오는 13일 첫 민주주의 캠프 개최

 

 


【전남투데이 박영근 기자】순천시(시장 허석)는 오는 10일까지 관내 만13세~18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순천 청소년 민주주의 캠프 참여자 3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순천 청소년 민주주의 캠프는 순천시에서 처음 개최되는 청소년 민주주의 리더 양성프로그램으로 11월 13일과 14일 이틀간 무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캠프는 ‘순천, 역사로 잇다. 청소년이 있다’는 주제로 순천 민주주의 역사현장 견학을 통해 지역사회에 대한 관심과 자긍심을 향상시키고, 민주주의 가치와 시민참여 중요성에 대해 이해하여 미래 주역세대로서의 역할과 책임의식 고양을 위해 체험과 워크숍으로 진행된다.

 

순천시 관계자는 “지역사회에 대한 탐색 기회가 충분히 제공되지 못한 청소년들에게 학교를 넘어, 이번 캠프를 통해 자연적·역사적 자원이 풍부한 순천시 역사와 문화에 대해 이해하고, 청소년들의 지역문제 해결 역량강화로 민관 협치의 견인차 역할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아울러 순천시는 청소년 참여자들이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하게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사회적 거리두기와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민주주의 캠프를 차질없이 운영할 계획이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