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시민 의식함양 위해 순천 민주주의 협치학교 열어

민주 시민 육성을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진행

 

 


【전남투데이 박영근 기자】순천시(시장 허석)는 지난 13일부터 순천만국제습지센터에서 시민 입학생 30명을 대상으로 순천 민주주의 협치 학교를 운영한다.

 

이번 민주주의 협치 학교는 협치를 이해하고 지역문제 해결 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민주주의 가치를 이해시키는 교육으로 매주 화요일 오후 2시에 5주간 진행된다.

 

교육 프로그램으로는 ▲협치의 의미(강위원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장), ▲협치와 지역혁신 사례(황석연 행정안전부 지역혁신정책국 서기관), ▲순천지역 협치를 말하다(김석 YMCA 사무총장), ▲지역문제 해결 워크숍(이진순 성공회대 겸임교수 및 재단법인 와글 이사장), ▲지역 자치는 협치로부터(김광란 광주광역시의회 의원) 등 총 5강으로 구성하여 3강 이상 수강 시 수료할 수 있다.

 

임채영 순천시 부시장은 “사회적 거리두기가 1단계로 하향되었지만 긴장의 끈을 놓지 않도록 거듭 부탁드리며, 민주시민 육성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니 민주주의 협치 교육을 통해 시민들의 역량을 마음껏 펼쳐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순천시는 민주 시민의식 향상을 위해 지난 7월 민주주의 학교를 운영한 바 있으며, 오는 10월 22일부터 11월 19일까지 민주주의 인권학교를 5주간 운영할 계획이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