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교육지원청, 제38회 전라남도교육감배 마라톤 대회서 ‘순천교육공동체 청렴 캠페인’ 펼쳐

 

전남투데이 조평훈 기자 |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허동균)은 11월 23일 목포종합경기장에서 열린 학생독립운동기념 제38회 전라남도교육감배 마라톤대회에 참여해 ‘순천교육공동체 청렴 캠페인’을 운영했다. 이번 캠페인은 교육공동체의 참여를 활성화하고, 공정하고 투명한 청렴 문화의 생활화를 확산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캠페인에는 ‘청렴으로 한걸음, 순천교육의 발걸음!’이라는 슬로건 아래 순천교육지원청 소속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 등 약 100여 명이 함께했다. 참가자들은 청렴 문구가 담긴 홍보 스티커와 피켓을 착용하고 마라톤 코스에 직접 참여하며 ‘청렴 순천교육’ 실천 의지를 널리 알렸다.

 

순천교육지원청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교육공동체가 함께 만드는 청렴한 교육 환경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학생·학부모·교직원 모두가 일상 속에서 청렴 문화를 실천해 나가자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순천교육지원청 허동균 교육장은 “이번 마라톤 연계 청렴 캠페인을 통해 많은 시민들과 자연스럽게 청렴의 가치를 공유할 수 있어 뜻깊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교육공동체가 함께 참여하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공정하고 투명한 청렴 문화를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