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교육지원청, 교무행정사 역량강화 직무연수 실시

 

전남투데이 조평훈 기자 |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허동균)은 지난 4일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에서 관내 교무행정사 50여명을 대상으로 ‘홍보사진, 스마트폰 하나로’이라는 주제로‘교무행정사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스마트폰 사진 및 영상 셋팅 △스마트폰을 이용한 사진 및 영상촬영 기법 알기 △사진촬영 실습 △사진보정 및 효과주기 △스마트폰으로 나만의 앨범 만들기 등 교무행정사의 실무 역량을 강화하고, 학교 홍보 및 교육 자료 제작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학교 행사나 교육 활동을 효과적으로 기록하고 홍보할 수 있도록 교무행정사들이 직접 자신의 스마트폰을 이용해 △ 사진 구도 설정 △노출 및 색감 조정 △간편한 보정 어플 활용법을 중점적으로 교육하는 등 실습 위주의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되어 교육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순천승주중학교 교무행정사는 “학교에서 홍보 자료를 만들 때 사진 찍을 일이 많았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더 좋은 사진을 촬영하고 편집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어 유익했다”며 “앞으로 학교 현장에서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허동균 교육장은 “교무행정사의 직무 역량 강화를 위해 실용적인 연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라며“ 특히, 스마트 기기를 활용한 업무 효율성 증대를 위한 교육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