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교육지원청, 학교폭력 예방 및 사안처리 역량강화 연수 실시

 

전남투데이 조평훈 기자 | 전라남도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 권순용)은 지난 27일 관내 초‧중‧고 교감, 학교폭력 업무 담당교사 60명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예방 및 사안처리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폭력 예방과 사안 처리의 신속하고 공정한 처리를 위해 업무 담당자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현장 맞춤형 지원 체계를 확립하여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남교육지원청 진희정 변호사의 강의로 진행된 이날 연수는 2025학년도 신학기를 맞이해 달라진 학교폭력 정책에 대한 이해를 제고하고 실제 사례를 통해 업무 담당자의 실무 역량을 높이는데 중점을 뒀다. ‘학교폭력 예방과 사안처리 절차 안내’와 ‘학교폭력 제로센터 및 전담조사관의 역할’ ‘학교폭력 사안 처리 절차의 실제’에 관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권순용 교육장은 “학교폭력 사안에 대한 신속하고 공정한 대응은 학생들의 안전과 직결되는 중요한 문제이다. 또한 학교폭력 예방 교육, 갈등 조정, 학교 교육력 회복 지원도 필요하다”라며 “현장에서 학교폭력 업무를 담당하며 노고가 크심을 알고 있다. 이번 연수를 통해 업무 담당자들의 전문성을 더욱 강화하고, 실질적인 지원체계를 구축해 더욱 안전하고 행복한 교육환경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