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화순 문화시설 전시실 대관 모집

‘역량있는 지역의 개인 또는 단체 대상 전시실 대관 모집공고’

 

전남투데이 강영선 기자 | 화순군은 지역 문화예술 발전 촉진을 위해 역량 있는 개인 또는 단체에게 전시 공간을 제공·지원하고자, 화순 문화시설 전시실을 대관할 단체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대관 신청은 화순군 내외 지역 예술가와 동아리·동호회를 대상으로 하며, 군민들에게 더 많은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자, 지역 예술가들에게 창작의 장을 마련, 침체된 지역 문화예술 활동을 활성화하려는 취지이다.

 

전시실 대관 기관으로는 화순군립최상준미술관과 화순군립운주사문화관으로 화순군립최상준미술관은 2025년 3월부터 10월까지 전시 공간 3개실(제1·2전시실, 최상준전시실)을 일주일씩 총 4회 대관이 가능하며, 화순군립운주사문화관은 전시 공간 2개실(제2·3전시실)을 일주일씩 총 10회 대관이 가능하다.

 

모집 대상은 지역 예술가 및 동아리, 화순 지역작가를 우선으로 하며, 기타 지역작가는 후 순위로 선정한다.

 

선정 방법은 운영위원회에서 심의 후 결정하고, 각 시설의 대관료는 조례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대관 모집 기간은 11월 12일부터 11월 24일까지 13일간 모집하며, 모집 방법은 방문·우편·이메일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전시실 대관 접수 및 신청 방법은 각 기관(화순군립최상준미술관·운주사문화관) 누리집 공지 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담당자 이메일,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할 수 있다.

 

화순군 관계자는 “화순의 예술적 토양을 더욱 풍성하게 가꾸어 가기 위해 이번 대관 신청을 통해 많은 지역 예술가가 활발히 참여하고, 자신만의 창의적 시각을 자유롭게 펼쳐나가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화순군립최상준미술관, 화순운주사문화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매주 월요일은 휴관일로 현장 접수는 불가하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