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어린이 위생·영양교육 및 요리 교실 실시

 

전남투데이 강길수 기자 | 구례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10월 7일부터 24일까지 구례군 관내 등록시설인 어린이집, 유치원, 지역아동센터 등을 방문하여 어린이 위생·영양교육 및 요리 교실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구례군의 어린이들이 일상에서 스스로 건강한 위생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의 영양사가 직접 방문하여 위생·영양교육을 진행하고 어린이들이 직접 건강한 식생활을 실천해 보도록 함으로써 어린이들의 자립성을 강화했다.

 

영양사는 특히‘올바른 손 씻기 6단계’ 방법을 집중적으로 교육했다.

 

손 씻기가 필요한 상황을 비롯해 손 씻기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습득하도록 하고, 요리 활동에 앞서 위생 관리의 기본인 손 씻기 과정을 체계적으로 학습하게 했다.

 

또한 아이들이 안전한 요리 도구를 사용해 직접 요리하며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구례군 어린이집 관계자는 “이번 요리 교실을 통해 신선하고 다양한 식재료와 안전한 조리도구로 아이들이 즐거운 경험을 쌓았다”며, “이러한 교육이 어린이들에게 큰 선물이 되었고 앞으로도 안전하고 흥미로운 체험 활동을 기대하겠다”고 전했다.

 

구례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재미있고 유익한 프로그램과 어린이 교육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건강한 식생활과 가까워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