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구복규 화순군수 추석인사

 

전남투데이 강영선 기자 | 존경하고 사랑하는 화순군민 여러분!

그리고 향우 여러분!

 

뜨거웠던 여름도 지나가고 선선한 가을바람과 함께 민족의 대명절 한가위가 찾아왔습니다. 추석 연휴 동안 사랑하는 가족과 고향의 정을 듬뿍 나누시길 바랍니다.

 

지난 2년간 여러분 모두 각자의 영역에서 역할을 다하신 것처럼 우리 군도 대한민국 혁신의 아이콘으로 자리하는 데 열과 성을 다하고 있습니다.

 

지방소멸 위기에 맞서 파격적인 인구정책으로 생활 SOC 및 정주 여건을 확충하고, 문화관광·백신·농업‘3대 미래 먹거리 산업’에 전력을 다하여‘군민 행복시대’를 앞당기고 있습니다.

 

특히‘청년 및 신혼부부 만원 임대주택’과 ‘자국민 전담 다문화팀’, ‘화순형 24시간 어린이집’은 역대 최초라는 타이틀로 전국적인 돌풍을 일으키며 대한민국 인구정책의 혁신모델이 됐습니다.

 

‘화순 사평빨래방’과 ‘마을주치의제’는 주민 편의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수준급의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새롭게 조성된 ‘화순 꽃강길 음악분수’와 ‘개미산 전망대’는 화순의 야경 명소이자 새로운 랜드마크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 같은 우리 군의 변화와 혁신 노력은 통계청 발표에서 전라남도 두 번째이자 화순 정주 인구의 5배가 많은 생활 인구를 기록했습니다. 앞으로도 군민 여러분과 함께 지속가능한 미래 사업을 꾸준히 발굴·추진해 나가겠습니다.

 

빛 공원으로 새롭게 조성 중인 남산공원은 군민 누구나 사시사철 밤낮으로 쉼과 여유를 만끽할 수 있는 도심 속 힐링 공간으로 자리할 것이며, 청풍면 일원에 조성 중인 국내 최대 87홀 파크골프장은 화순군을 대한민국 파크골프의 메카로 전국에 알리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아울러 우리 군은 전남 유일의 국가첨단전략산업 바이오 특화단지로 지정됨에 따라 1만여 개 일자리와 함께 미래 바이오산업의 발전 동력을 확보했습니다. 이러한 쾌거는 화순 발전에 역량을 모아주신 여러분 모두의 덕분입니다. 군민 여러분과 향우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오는 10월 18일부터 11월 3일까지‘2024 화순 고인돌 가을꽃 축제’가 열립니다. 군민 화합과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성공적인 축제가 되도록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더도 말고 덜도 말고 한가위만 같아라.’라는 말처럼 일상의 근심은 잠시 내려놓으시고 가족, 이웃과 함께 건강하고 넉넉한 한가위 보내시길 바랍니다.

 

 

2024. 9.

화순군수 구 복 규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