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서구의회 윤정민 의원, 덕흥동 등 관내 파크골프장 추가 조성 및 시설 보완 요청

‘다양한 세대의 생활스포츠로 주목받는 ‘3세대 스포츠’ 파크골프장 보완 및 추가 조성’제안

 

전남투데이 장은영 기자 | 광주 서구의회 윤정민 의원이 지난 25일 제322회 제1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덕흥동 파크골프장 9홀 및 화장실 추가 설치, 서창동 등 관내 추가 조성 검토를 요청했다.

 

윤정민 의원은 “파크골프는‘3세대 스포츠’라고 불리 울 만큼 다양한 세대가 함께 할 수 있는 생활스포츠로 최근에는 진입하는 연령층이 더욱 다양해지고 있다. 질병 예방과 경제적 파급 효과 등 적극적 운동 실천 방안으로도 파크골프는 주목받는 생활스포츠이다. 그럼에도 관내 파크골프장 규모 및 시설은 여전히 부족한 상황이다. 덕흥동 파크골프장의 시설 확대 및 보완을 요청하고 관내 파크골프장 추가 조성을 제안한다.”라고 발언을 시작했다.

 

윤 의원은 “ 여러 차례 논의된 덕흥동 파크골프장 추가 조성은 현재 영산강유역환경청으로부터 승인을 받았고 7월 중에는 허가증이 교부될 예정으로 확인했다. 파크골프장 증설의 가시적인 진척을 기대한다. 더불어 파크골프장 인근에 화장실이 부재하여 먼 거리에 있는 화장실을 이용해야 하는 불편한 상황이 지속되고 있다 화장실 설치부터 조속한 검토와 이행을 요청한다.”라고 촉구했다.

또한 “남구의 승촌파크골프장은 최초 개장 후 2년도 되지 않은 기간에 18홀을 추가 조성하여 총 36홀을 임시 개장했다. 이를 위해 환경부를 끈질기게 설득한 것으로 알려졌다. 관내 서창동 국방부 부지에도 36홀의 파크골프장 조성을 제안하오니 중앙공원 파크골프장 조성 방안과 함께 구체적인 검토를 요청한다”라고 제안했다.

 

아울러“덕흥동 파크골프장의 직영 운영과 키오스크 설치 등 이용자 편의 향상을 위한 부서의 노고에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여름철 대비 그늘막을 설치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임성화 의원님께도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구민의 생활 복지 향상을 위한 적극적인 실행력과 지속적인 협조가 더해지길 바란다”라며 발언을 마무리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