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투데이 장은영 기자 | 광주광역시 서구가 주민 소통창구인 민원실을 ‘선율이 흐르는 착한공간’으로 조성해 주민 만족도를 한층 끌어올리고 있다.
서구는 최근 구청 종합민원실 및 동 행정복지센터에 고품질 음악송출 시스템을 설치하고 클래식과 재즈 등 다양한 음악을 제공하고 있다. 무미건조했던 민원실에 따뜻한 음악을 더함으로써 각종 서류와 민원 처리를 위해 방문한 주민들에게 잠깐의 쉼과 힐링 시간을 선물하고 있다.
특히 서구는 민원실 분위기 쇄신으로 악성민원 근절을 유도하고 민원업무 담당 직원들의 심리적 안정을 지원하고 있다.
임철진 민원봉사과장은 “아름다운 음악 선율은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힘이 있다”며 “더불어 친절하고 따뜻한 민원서비스로 착한도시 서구의 이미지 제고와 행정 만족도 향상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구는 친절 컨설팅과 교육을 통해 행정 신뢰와 민족도를 꾸준히 높이고 있으며 지난 3월 친절지수가 일반 은행이나 대기업 고객센터보다 훨씬 높은 평균 93.5점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