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교육지원청, 교(원)감 대상 환경교육 연수 및 2050 탄소중립 실천 다짐 운동 실시

 

전남투데이 안철우 기자 | 전라남도무안교육지원청에서는 11일 안전한 무안을 위하여 교통안전 및 건강걷기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번 캠페인은 교통안전 및 건강걷기 캠페인에 대한 문구가 적힌 현수막과 피켓을 들고 무안 불무공원에서 출발하여 무안버스터미널까지 행진하는 형태로 진행되었으며, 무안경찰서, 모범운전자회, 녹색어머니회, 승달자율방범대, 무안소방서, 무안군청 등 지역 내 다양한 기관들이 함께 참여하였다.

 

교통안전 캠페인은 학생 및 학부모들에게 교통법규 준수와 보행자 보호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안전한 보행 습관을 함양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건강 걷기 캠페인은 지역 내 주민들에게 걷기 운동을 권장하고, 건강한 생활 습관을 형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이러한 캠페인은 학생과 학부모의 안전을 위한 학교 중심의 캠페인을 벗어나 지역과 지역민을 위해서도 기여하고자 하는 무안교육지원청의 철학이 담겨있다. 이러한 철학을 바탕으로 학교에서 배운 것을, 마을에서 느끼고, 지역에 기여하는 과정에서 학생들의 앎과 삶이 연결되는 교육을 실현을 통하여 글로컬 인재를 양성하고자 부단히 노력하고 있다.

 

김선치 무안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행사에 대해 "안전과 건강은 인간이 살아감에 있어서 중요한 요소이기에 지역 내 다양한 기관들과 함께 행사를 추진하였다”며 “앞으로도 우리 무안교육지원청은 지역 내 안전과 건강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추진하여, 안전하고 건강한 무안을 만들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