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

여수해경, 찾아가는 종합 민원서비스 운영

 


[전남투데이 윤진성 기자]여수해경이 불편한 섬 주민들의 고충을 해결하기 위해 민ㆍ관 합동 섬마을 이동 민원 봉사활동을 펼쳐 지역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여수해양경찰서(서장 장인식)는 “오늘 오전 10시부터 여수시 화정면 제도를 찾아 마을 주민 100여 명을 대상으로 여수해경과 GS칼텍스 봉사단이 함께 국민과 소통ㆍ화합하는‘찾아가는 민원 봉사실’을 운영했다”라고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여수해경 경찰관과 GS칼텍스 강정범 상무 등 임직원 60여 명의 합동 봉사단이 주민 대부분이 고령인 점을 고려 각종 민원ㆍ법률 상담을 비롯 전기ㆍ가전제품 수리, 벽화그리기, 해안가 정화 활동 등 마을 곳곳에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쳤다.

 

특히, 장 서장은 마을 주민과 함께 간담회를 열어 불편사항과 치안상 애로사항에 대해 직접 청취하고 해소방안을 마련하는 등 현장 중심 국민 소통의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해경 관계자는 “앞으로도 봉사의 손길이 절실히 필요한 도서 지역을 찾아 주민과 소통ㆍ공감하고 다가서는 해양경찰이 되도록 감동과 희망을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민원행서 서비스를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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