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의회 이형완 의원, 메니페스토 약속대상 우수상 수상

제15회 한국매니패스토실천본부 약속대상 좋은 조례 분야

 

전남투데이 김호정 기자 | 목포시의회 이형완 의원(운영위원회위원장)이 21일 오후 2시 영등포 아트홀에서 열린 ‘제15회 한국매니패스토 실천본부 2023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시상식에서 좋은 조례 부분 우수상을 수상했다.

 

한국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은 참다운 지방자치 실현을 위해 지방의회 성과를 공유하고 입법역량 강화를 위해 공약이행 및 조례입법 분야에서 우수한 의정활동 성과를 거둔 지방의원을 대상으로 선정하며, 각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위원회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수상 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

 

이형완의원이 대표 발의한 '목포시 여객선 운영지원 조례'는 야간·증회 운항에 따른 운영 지원 지급 근거를 마련하여 집행부와 지속적인 협의와 조율을 함으로써 수익성이 낮은 일반항로에 대한 국가지원 중 미지원 된 운항결손액에 대한 시비를 활용하여 지원하는 등 섬 주민의 해상 교통 수단 단절로 인한 불편이 해소되는 일거양득의 효과를 내고 있다.

 

이형완 의원은“섬주민들의 교통권이 보장되고 주민 불편이 해소되는 계기가 되고자 발의한 조례가 좋은 상까지 받게 되어 감사합니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또한“앞으로도 시민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정책을 만들고 겸손한 자세로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