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의회 문승옥 의원, ‘2023 지방의회 우수조례 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민주당 당대표 1급 특별포상(최우수상) 문승옥 의원, 청소년 정책 발굴에 대한 노력 평가 받아

 

전남투데이 김수동 기자 | 구례군의회 문승옥 의원(더불어민주당)이 지난 11월 27일 더불어민주당 참좋은지방정부위원회에서 주관한 ‘2023 더불어민주당 지방의회 우수정책·지방의회 우수조례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과 함께 당대표 1급 포상자로 선정됐다.

 

지방의회 우수조례 경진대회는, 지역이 주도하는 지방시대와 균형발전을 위한 참신하고 검증된 우수조례를 발굴해 참좋은지방정부의 완성과 주민주권시대를 촉진하고 견인코자 실시됐다.

 

이번 경진대회에서 우수조례로 선정된 ‘구례군 청소년 꿈키움 바우처 지원에 관한 조례’는 구례고등학생들이 진로수업 시간에 제안하고 채택된 내용을 구례군의회가 받아들여 제정됐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으며, 관내 중·고등학교 재학생 및 13~18세의 비재학중인 청소년을 대상으로 연 20만원을 사용할 수 있는 바우처카드를 충전하여 지원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문 의원은 “우수조례 최우수상 선정은 저 뿐만 아니라 청소년들에 대한 격려와 지지라고 생각되어 기쁘다”며 “이를 계기로 구례군 청소년에게 보다 나은 복지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의정활동을 하겠다”고 소회를 밝혔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