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학부모와 함께 전남교육대전환을 이야기하다

전남교육청, 학부모 대상 주민직선 4기 정책 설명회 개최

 

 

 

전남투데이 서정식 기자 | 전라남도교육청이 13일 보성다비치콘도에서 학부모와 함께 ‘전남교육대전환을 이야기하다!’는 주제로 학부모 대상 ‘주민직선 4기 정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전남교육의 주요 교육현안과 정책 사항에 대한 학부모의 이해를 높이고 현장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남학부모회연합회 지역 대표들과 함께한 이날 설명회는 2022. 하반기 학부모업무 주요 계획 안내, 주민직선 4기 정책방향 안내, 교육감과의 대화, 2022. 하반기 전남학부모회연합회 활동 계획 공유 및 참여방안 협의 순으로 진행됐다.

 

참석한 학부모들은 김대중 교육감의 주요 공약인 ‘전남 학생교육기본수당’,‘공부하는 학교 만들기와 미래인재육성’에 대한 추진방향과 구체적인 계획에 대해 질의하고, 학부모로서의 의견을 제시했다.

 

특히, 취임 100일을 맞은 김대중 교육감과의 대화를 통해 민선 4기의 정책 방향을 공유하고, 전남교육 미래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김대중 교육감은 “학부모는 전남형교육자치의 주체이자 동반자로서, 지역과 교육이 상생하는 교육생태계 구축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며, 전남교육 대전환의 소중한 밑거름이 된다.”며, 적극적인 학교교육 참여와 협력을 당부했다.

 

[뉴스출처 : 전남교육청]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