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뱀미디어, 아이피샵과 맞손…NFT 콘텐츠 시장 본격 진출

 

전남투데이 장은영 기자 | 드라마 제작사 초록뱀미디어와 지식재산권(IP) 거래 플랫폼 아이피샵(IPXHOP, 회장 조성목)이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진행된 양사간 업무협약은 아이피샵이 보유한 지식재산권 거래 서비스 노하우를 통해 초록뱀미디어가 야심차게 준비 중인 NFT 사업의 성공적인 확장을 위한 구상이다.

 

아이피샵은 미술품, 음원 제작 및 유통, 특허권, 공연 등의 IP 거래 플랫폼뿐만 아니라 이와 연동된 NFT 거래소를 운영하며 투자자들에게 다양한 방식의 거래 방식을 제공하는 글로벌 IP 오픈마켓이다. 최근 아이피샵은 가수, 배우, 스포츠 선수 등을 전 세계 인플루언서들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엔터테크 플랫폼을 계획 중으로 이를 통해 다채로운 콘텐츠와 투자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초록뱀미디어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드라마 제작사로 '나의 해방일지', '펜트하우스', '나의 아저씨', ‘거침없이 하이킥', '올인', '주몽' 등 국내 최고의 시청률을 기록한 굵직한 드라마와 미디어 콘텐츠를 제작하며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인정받고 있다.

 

아이피샵은 "이번 MOU를 통해 아이피샵의 글로벌 지식재산권 거래 서비스 노하우와 초록뱀미디어의 독보적인 콘텐츠가 만나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를 만들어 내길 기대한다"고 전하며 "국내를 넘어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 부단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초록뱀미디어 관계자는 "독보적인 초록뱀미디어만의 자체 콘텐츠, 제작 역량, 장시간 구축해온 인적 네트워크와 아이피샵의 지식재산권 거래 노하우가 만났다"며 "이번 MOU로 양사의 글로벌 마켓 사업 시너지 효과를 기대해 달라"고 설명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