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투데이 윤진성 기자]전라남도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희)은 9월 27~28일 양일간 중학교 교원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맞춤형 진로․진학 설계 및 내고장학교보내기를 위한 고교교육과정 설명회’를 진행하였다.
이번 설명회는 교육 주체 간 소통의 질을 높여 우리 지역 고교교육력을 제고하고, 미래 사회 주역인 우리 학생들의 꿈을 응원하기 위해 계획된 것으로 고등학교 교육과정 안내와 더불어 학부모님들에게 진로‧진학 정보를 제공해 주는 기회의 장이 되었다. 더 나아가 학부모 대상 맞춤형 진로․진학 심층 상담을 실시하여, 자녀의 고교 선택에 대한 도움을 줌으로써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행사에 참여한 한 교원은 “우리 지역 고등학교 교육과정의 우수성과 차별성에 대해 알게 되었으며, 학생들이 진로를 선택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하였다.
또한 이날 참석한 한 학부모는 “일반고 및 특성화고 교육과정을 이해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으며, 자녀와 고등학교 진학에 대하여 많은 이야기를 나누어 봐야 될 것 같다”고 말하였다.
전라남도고흥교육지원청은 이에 머무르지 않고 9월 29일부터 10월 15일까지는 「찾아가는 중학생 대상 고교설명회 및 심층 상담」을 관내 중학교(15교)를 대상으로 실시하여, 학생들의 진로 선택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
김정희 교육장은 “우리 미래의 주인공들이 마음껏 자신의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본인의 소질과 적성에 맞는 진로‧진학을 설계하고 학부모와 교원들이 함께 뒷받침함으로써 미래 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핵심 역량을 갖춘 인재로 성장하여 고흥을 빛내기 바란다”고 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