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투데이 윤진성 기자]국가보훈처 인천보훈지청(지청장 박현숙) 제대군인지원센터는 2021. 8. 18(수)에 인천시 부평구에 위치한 인천대산전기직업학교에서 전문교육기관 위탁교육과정으로 진행된 “전기기능사 취득과정” 수료식을 가지고 제대(예정)군인의 안정적인 사회정착과 성공적인 취업을 기원하였다.
이 과정은 국가보훈처에서 제대군인 취·창업역량을 강화하여 사회인적자원으로서 인정받고 원활한 사회복귀를 도모하기 위한 전문위탁 교육과정 중의 하나로 6월 7일부터 8월 18일까지 총 150시간에 걸쳐 전기기능사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전기이론, 전기설비, 전기기기에 대한 필기시험과 전기배관, 시퀀스제어 등의 실기시험에 필요한 이론과 실습 교육이 진행되었다.
인천제대군인지원센터장은 “이번 교육이 시설관리분야의 취업에 많이 선호되는 전기기능사 취득 과정으로, 이를 통한 제대군인의 안정적인 사회정착과 조기 취업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인천제대군인지원센터는 제대군인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분야의 교육기관을 발굴하는 등 제대군인들의 전직에 필요한 각종 교육 정보는 물론 일자리 채용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으로 자세한 내용은홈페이지(www.vnet.go.kr) 또는 제대군인지원센터(1666-9279)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