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상반기 서울지방보훈청 민원만족도 향상을 위한 친절교육 하트 스토밍 실시

  • 등록 2021.06.30 18:47: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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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남투데이 윤진성 기자]서울지방보훈청(청장 이성춘)은 29일 4층 호국홀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친절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교육은 한국여성리더십센터 대표인 김경희 교수를 초빙하여 ‘서로 간의 마음을 여는 하트 스토밍(Heart Storming)’을 주제로 진행되었다.

‘하트 스토밍’은 마음으로 생각을 나눈다는 의미로, 각각의 사람들의 감정을 이끌어내 서로 나누는 활동을 의미한다. 교육은 ‘하트 스토밍’ 활동을 통하여 민원 응대시 감정을 통제하고 관리하는 ‘감성 지능’을 학습하고, 스스로 민원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더 나아가 친절한 민원 응대 방법을 학습하는 내용으로 이루어졌다. 

이성춘 청장은 “친절한 민원 응대는 보훈 가족에게 감동과 신뢰를 주는 첫걸음이다. 서울지방보훈청은 보훈서비스의 질을 높이는 민원 응대를 통하여 민원만족도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윤진성 기동취재본부장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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