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다가가는 민원공감 ‘콜배달 서비스’ 눈에 띄네

  • 등록 2023.06.22 11:07: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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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전예약 민원인에게 제증명 서류 배달

 

 

 

전남투데이 김영범 기자 |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각종 제증명 발급 사전 예약을 통해 교육청 정문 앞으로 배달하는 민원 맞춤형 서비스 제공에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도교육청은 ‘소통과 공감으로 신뢰받는 교육민원서비스 실현’을 목표로 민원서비스 및 접근성 확대를 위한 ‘콜배달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콜배달 서비스’는 사전예약 제증명을 신청한 민원인에게 교육청 정문에 설치된 전화기를 통해 정문에서 제증명 서류를 민원인에게 배달하는 서비스이다.

 

그동안 제증명 발급을 위해 교육청을 방문한 민원인들은 주차공간이 좁아 이용 불편 사항으로 민원 제기가 많았다.

 

도교육청은 이번 ‘콜배달 서비스’를 통해 사전예약 제증명 민원 신청 활성화와 정문에서 제증명 서류를 받음으로써 민원인의 주차 불편 해소 및 제증명 발급에 따른 행정처리 시간이 단축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 시행으로 그동안 지속되어 오던 주차공간 부족 문제로 인한 민원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민원인들의 불편사항을 해소하고 민원서비스 접근성 확대로 신뢰받는 교육민원 서비스를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영범 기자 kyb1648@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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