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투데이 조은별 기자 | 어느 순간 이미 우리사회에는 코로나를 겪으며 비대면이 일상화 됐다. 회사도 재택근무도 하고 화상회의, 수업도 인터넷 강의도 비대면으로 강의를 하는 시대가됐다. 부동산 영업도 이제 비대면의 시대가 올 것이다.
분양 단계부터 임대 관리, 인테리어 시공과 이사까지 더 넓은 영역으로 비대면 서비스가 확대되는 중이다. 현장을 방문하여 직접 눈으로 확인하지 않아도 인터넷 포털사이트에 접속하면 3차원 그래픽과 가상현실을 이용한 3D화면으로 자세히 확인할 수 있고 마감재부터 인테리어, 도면까지 집에서 편리하게 꼼꼼히 확인이 가능해져 만족감이 높아지고 있다.
㈜휴머니글로벌 분양7번가와 협력사파트너로 등록된 ㈜듀콘에서는 이미 전국적으로 사이버모델하우스를 3D로 재현하여 운영하고 있고, 그동안 모델하우스 방문하면 자체적으로 인테리어와 가구 배치된 모습만 보았으나, 현실과 가상세계를 연결하는 메타버스 공간에서 고객이 원하는 자유로운 인테리어, 가구배치등 가능한 가상모델하우스도 오픈하여 운영중이라고 한다.
지금까지 부동산 분양 홍보 담당자는 매일 모델하우스에 출근해서 그 현장의 분양물건에 대해서 텔레마케팅, 현수막, 전단지, 거점영업등 대부분 현장에서 발로 뛰며 힘들게 영업을 해오고 있다. 영업방법도 시대에 따라 바뀌어야 한다. 이제는 기존 해오던 현장영업이 부동산 포털사이트 플랫폼과 연계한 IT기반을 둔 영업으로 전환하며 더 좋은 결과를 창출하고 있다. 이미 많은 분들이 플랫폼을 통한 영업을 확대하면서 큰 효과를 보고 있다.
㈜휴머니글로벌에서는 인터넷 포털사이트 부동산 매칭 플랫폼인 “분양7번가”를 야심차게 준비해서 조만간 오픈한다고 한다. ㈜휴머니글로벌 이달휴대표는 30년동안 부동산 한길만 걸으며 축적된 노하우와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오랜 기간 동안 기획하고 준비했으며 이미 15만명이 넘는 회원 30개 싸이트를 확보하여 경쟁력을 갖추었다고 한다.
부동산 분양부터 매물정보와 구인.구직까지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기 때문에 현장 한곳에 출.퇴근하며 근무하지 않고 분양7번가 플랫폼에 들어가면 전국 모든 현장의 분양물건에 대한 자료와 정보를 한눈에 다 볼수 있어 비대면으로 고객이 원하는 투자상품을 찾아서 맞춤형 상담과 모든 현장의 분양물건을 MGM으로 계약도 가능해져 부동산 관계자들이 많이 이용하게 될것이라고 ㈜휴머니글로벌 마케팅1지사 최영권본부장은 말했다.
또한 부동산 PM,시행,시공,분양대행사,인테리어,광고대행 협력파트너 등록과 센터장,총괄,본부장등 구인.구직에서 부동산 매매,전세,월세까지도 폭넓게 등록 및 지원이 되기 때문에 벌써부터 수많은 전화문의 및 방문상담이 밀려들고 있어 그만큼 기대감이 크다고 한다.
㈜휴머니글로벌 마케팅1지사 최영권본부장은 분양7번가를 오픈하게 되면 부동산 분양시장에 일대 혁신이 이루어질 것이며 각 파트별 플랫폼 매칭으로 구인.구직도 쉽게 이루어지고 미분양 물건도 빠르게 완판이 가능해져 분양시장에 단비가 되어 숨통이 트일 것이라고 예상하며 부동산 시장은 벌써부터 분양7번가를 주목하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