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시간당 광고 5분 보면 5500원”… 광고 요금제 도입

  • 등록 2022.11.07 16:32: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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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기본요금제 9500원보다 4000원 더 싼 가격
동영상 해상도 제한‧다운로드 서비스 이용 불가

 

 

전남투데이 정종진 기자 |  글로벌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넷플릭스가 한국을 포함한 9개국에서 광고 요금제(베이식 위드 애즈)를 시작했다.


넷플릭스는 지난 4일 우리나라를 포함해 미국, 영국, 프랑스, 독일, 일본 등 9개 국가에서 기존 요금제보다 저렴한 대신 콘텐츠 시청 중간에 광고를 봐야하는 ‘베이식 위즈 애즈’(Basic with ads) 요금제 운영에 들어갔다.


이 요금제에 가입할 경우 시간당 평균 4~5분 광고를 시청하는 대신 기존 기본요금제(월 9500원)보다 4000원이 싼 월 5500원만 부담하면 된다.


광고는 콘텐츠 재생 시작 전과 중간에 15초 또는 30초 광고가 나오는 식이다. 


시청 도중 노출되는 광고의 수는 콘텐츠마다 다르며 광고를 중간에 멈추는 것은 가능하지만 완전히 건너뛸 수는 없다.


광고 요금제를 선택한 고객은 동영상 해상도가 720p로 제한되며 다른 요금제와 달리 콘텐츠 다운로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다. 


광고 게재 권한을 놓고 라이선스 문제가 불거진 일부 콘텐츠도 시청이 불가하다.


미국 월스트리트저널(WSJ)은 넷플릭스가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디즈니, NBC유니버설, 소니픽처스, 워너브러더스 등과 협상을 진행 중이라고 전했다.

 

정종진 기자 jungjin_69@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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