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광주광역시용봉청소년문화의집 집밥&소셜다이닝 성료 및 코로나19 극복 마카롱 나눔 행사

 

[전남투데이 윤진성 기자]광주광역시용봉청소년문화의집(관장 정은주)은 지난 9월 11일 집밥&소셜다이닝 프로그램과 마카롱 나눔 활동을 진행했다.

 

 집밥&소셜다이닝은 청소년 요리 체험 활동 프로그램이며, 청소년이 만들고 싶은 요리 메뉴를 선정하여 요리해보는 프로그램이다. 총 8차시로 진행되었으며, 치킨마요 덮밥, 케사디야, 티라미수 케이크 등등 여러 가지 요리 활동을 진행하였다.

 

 8차시에는 청소년들의 의견을 받아 코로나19 극복을 취지로 광주광역시민 대상 마카롱 나눔 행사를 진행하였다. 행사에는 많은 광주광역시민이 참여하였으며, 행사에 참여한 청소년들과 시민 모두 서로에게 안부와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행사는 마무리되었다.

 

 “집밥&소셜다이닝”대표 이◯◯ 청소년은 “내가 직접 만든 마카롱으로 광주 시민들이 기운을 얻고, 모두가 어려운 상황이지만 굴하지 않고 이겨내 다시 밝은 모습을 볼 수 있는 날이 하루빨리 찾아왔으면 좋겠다. 나눔 활동에 참여하여 뜻 깊었으며, 마카롱을 나눔하고 시민들의 밝은 미소를 볼 수 있어 기분 좋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정은주 관장은“단순 요리 프로그램에 그치는 것이 아닌 지역사회와 공존하는 좋은 취지의 프로그램을 많이 만들 수 있도록 나 또한 노력할 것이며, 이번 나눔 활동이 코로나19 극복에 조그마한 발걸음이라도 되었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광주광역시용봉청소년문화의집은 2019년 4월 개관하여, 2021년 사업으로는 청소년활동문화진흥사업, 지역사회연계, 와우프로젝트사업, 창의메이커사업, 청소년자치활동사업, 청소년체험활동사업,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등을 활발하게 운영 중이다.

 

 광주광역시용봉청소년문화의집은 광주광역시청이 설립하고 사)광주CYA에서 수탁운영중인 청소년수련시설이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