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뉴스

건협, 제26회 초등학생 금연글짓기 공모전 시상식 가져

- 원주 버들초 3학년 한주용 군과 남양주 다산가람초 6학년 정서원 군 “대상” 수상

 

[전남투데이 윤진성 기자]한국건강관리협회(회장 채종일, 이하 “건협”)는 지난 9. 13.(월) 본회 추담홀에서 제26회 전국 초등학생 금연 글짓기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시상식은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대상 및 금상 수상자만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1. 원주 버들초등학교 3학년 한주용 군과 남양주 다산가람초등학교 6학년 정서원 군이 저ㆍ고학년부 대상(보건복지부·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

 

  1. 금상(한국건강관리협회장상)은 남양주 마석초등학교 5학년 안준혁 군이 수상했다. 시상식에 불참한 청주 비봉초등학교 4학년 이연승 학생에게는 우편으로 상장이 전달됐다.

 

건협 채종일 회장은 “하루빨리 어린이들이 코로나19 없는, 담배연기 없는 깨끗한 세상에서 마음껏 뛰어놀 수 있길 바란다. 어린이들이 미래를 향한 건강한 발걸음을 내딛을 수 있도록 다각도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1995년부터 실시한 전국 초등학생 금연 글짓기 공모전은 어린이들에게 담배의 해로움을 알리고 흡연예방 및 금연을 통한 건강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다. 올해도 8,234편의 작품이 접수되었고 이중 942편을 시상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