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중마도서관, 독서의 달‘과학수사’주제 강연

조영선 작가 초청, 재미있는 과학 이야기로 진행

 

 

[전남투데이 최정완 기자] 광양중마도서관이 독서의 달을 맞아 오는 25일 오전 10시 조영선 작가를 초청해 ‘과학수사’라는 주제로 특강을 운영한다.

강연은 초등학생 인기 만화 WHY 시리즈와 「카카오프렌즈 과학탐정단」 저자인 조영선 작가를 초청해 ‘과학수사’를 주제로 진행할 계획이다.

조영선 작가는 WHY 시리즈, 「카카오프렌즈 과학탐정단」 외에도 「번개맨」, 「일렉트론 영웅전」, 「드래곤플라이트 히스터리 탐험대」 등 학습만화 100여 권을 집필한 초등학생 과학만화 전문 작가이다.

조 작가는 전국 각지의 학교, 도서관에서 학생들을 대상으로 과학, 인문학, 만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강연 활동을 이어왔다.

특강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중마도서관 인문학실에서 최소 인원(초등 3~6학년 25명)으로 진행하며 강연 후 추첨을 통해 ‘WHY 과학수사’ 편을 증정할 예정이다.

정선미 중마도서관팀장은 “독서의 달을 기념해 초등 인기 학습만화 작가를 초청한 만큼 학생과 학부모님들의 관심이 뜨거울 것으로 기대한다”며, “인기 작가를 만나고 싶은 학생들은 놓치지 말고 수강 신청을 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9월 독서의 달 관련 행사는 광양시립도서관 홈페이지(lib.gwangyang.go.kr)나 중마도서관 인스타그램을 방문하거나, 광양중마도서관(☎061-797-3882)으로 문의하면 된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