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정희 전남도의원, 추석 앞두고 사회복지시설 찾아 위문

 

 

 

[전남투데이 김수린 기자] 추석을 앞두고 전남도의회 강정희 보건복지환경위원장(더불어민주당·여수6)이 15일, 노인요양시설인 진달래마을 등 관내 사회복지시설 3개소를 찾아 위문했다. 

이번 위문은 코로나19 방역수칙에 따라 시설 밖에서 최소인원이 만나 생필품 등 위문품을 전달하고, 시설관계자의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것으로 진행됐다. 

강정희 위원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운 분들에 대한 관심이 줄어 든 것 같아 안타깝다.”며, “어려운 여건에도 어르신들을 정성으로 보살펴 준 시설 관계자 여러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지난 2년 동안 어르신들에게 여러분들은 가족이자 벗이었고, 어려운 시간을 이겨내는 희망이었다.”며, “복지 사각지대를 없애려는 노력만큼 여러분들의 근로환경을 개선하는 것도 매우 중요한 일이다.”고 역설했다.  

강 위원장은 “오늘 여러분들께서 주신 소중한 의견을 전남도 복지정책에 녹여낼 수 있도록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어르신들과 관계자 여러분들 모두가 풍요로운 명절을 보내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강정희 위원장은 사회복지종사자 처우개선 등 복지 현장의 문제점을 개선하고 지속적인 사회복지시설 방문을 통해 어려운 이웃들을 살피는 것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