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다잇다'에서 청소년정보, 프로그램 찾으세요!

 

[전남투데이 윤진성 기자]다잇다는 사람과 사람을 잇다, 지역 청소년활동 정보가 다 있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광주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광주에 있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유익하고 공인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청소녀정보포털사이트 ‘다잇다’(www.daitda.or.kr)를 운영하고 있다. 

 

‘다잇다’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고 있는 광주의 청소년수련시설, 공공기관, 도서관, 미술관 등

체험프로그램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프로그램 정보 뿐만 아니라 청소년이 이용가능 한 공간, 청소년과 관련한 전국, 광주의 다양한 뉴스, 청소년 행사, 통계 자료등 다양한 정보들이 가득한 정보포털사이트이다. 

 

프로그램 성격에 따라 문화예술, 건강증진, 진로직업, 사회참여, 자원봉사, 교류활동, 모험탐사, 과학정보, 방과후활동, 기타 총 10개의 영역으로 구분되어 관심있는 영역을 선택하여 프로그램을 검색할 수 있다. 

 

‘다잇다’의 청소년활동공간에는 총10개의 분류(청소년, 교육, 문화체육, 사회복지, 보건의료, 사회단체, 지역아동센터, 행정, 기타, 청소년공유공간)로 되어있으며, 광주이 청소년활동공간 정보들을 한눈에 볼 수 있다.  또한 ‘다잇다’에 프로그램 정보가 등재 되어 있는 기관 또한 청소년활동공간에서 정보를 찾을 수 있다. 

 

‘다잇다’의 청소년 속속정보 메뉴가 있다. 여기에는 청소년과 관련한 모든 정보가 담겨져 있다. 청소년 정책, 청소년과 관련한 공모고시, 연구, 통계, 교육 자료, 타지역의 우수사례, 청소년관련법 의 정보가 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