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택시와 함께 목포문학박람회 붐업

1,500여대 홍보깃발 달고 운행하며 도심 전역에서 홍보

 

[전남투데이 박상훈 기자] 목포시가 도심 곳곳을 누비는 택시와 함께 ‘2021 목포문학박람회’ 붐업을  조성한다.

 시는 9일 목포문학관에서 김종식 목포시장, 송명남 개인택시지부장 등 택시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홍보깃발 전수식을 개최했다.

 앞으로 택시 1,500여대는 차량에 홍보깃발을 장착하고 운행하면서 도심 전역에서 목포문학박람회 를  홍보한다.

 시 관계자는 “택시업계의 협조에 감사드린다”면서 “교육계, 예술계, 관광업계 등 각계와 협력해 문학 박람회의 성공 개최를 위한 분위기를 조성해가겠다”고 밝혔다.

 ‘2021 목포문학박람회’는 문학을 주제로 한 전국 최초의 박람회로서 오는 10월 7일부터 10일까지 목포문학관, 평화광장, 원도심 일원 등에서 개최된다.

 시는 전시, 체험, 강연, 경연 등 109개의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인 가운데  문향(文鄕) 목포 전국에 알리기,  문학의 범위 확장,  코로나로 지친 국민들에게 휴식처 제공,  쉽고 재미있는 프로그램 운영,  목포의 문화유산과 문학의 만남 등에 중점을 두고 박람회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를 위해 김우진, 박화성, 차범석, 김현 등 한국문학사에 큰 업적을 남긴 유명 문학인들을 집중 조명 하는 ‘4인4색 문학제’를 비롯해 출판관, 미디어셀러관, 문학 웰니스테파리존, 유명 작가와의 만남,  문학콘서트, 문학 아트마켓, 근대문학길투어, 목포문학과 일주일 살기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