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커피아카데미 DreamDrops와 MOU체결

학교밖청소년 커피전문가 과정을 통해 취업 기회 제공 받아

 

 구례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 6일 커피아카데미 DreamDrops(구례몽키브랜드카페 부설)와 지역사회의 학교밖청소년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MOU)을 통해 학교밖청소년의 자립을 위한 활동 및 프로그램 교류, 취업 기회 제공을 위한 네트워크 구축 및 상호 연계, 학교밖청소년이 경제적·심리적 안정을 가질 수 있도록 청소년 보호·지원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커피전문가 과정을 통해 학교밖청소년이 알지 못했던 자신의 소질과 적성을 발견하고 소속감 및 성취감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진로탐색 및 개인의 능력을 개발하여 바리스타 2급 자격 취득을 할 수 있으며 관련 분야로 취업 기회도 제공받을 예정이다. 과정은 9월부터 7주 과정(14회)으로 진행된다. 

 

 구례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관계자는 “학교밖청소년들이 자신의 진로를 설계하고 자립을 준비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역사회와의 연계를 확대할 계획이다”며 “지역사회의 관심과 애정 속에서 학교밖청소년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학교밖청소년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운영하겠다”고 밝혔다. / 장형문 기자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