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신중년 대상 은퇴 후 Let’s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신중년의 행복한 인생 재설계 교육, 9월 8일부터 선착순 모집

 

[전남투데이 박종삼 기자]  순천시(시장 허석)는 행복한 인생 2막의 재설계를 고민하는 신중년을 대상으로 ‘은퇴 후 Let’s 아카데미‘에 함께할 수강생 100명을 모집한다. 

 

순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에서 진행하는 이번 아카데미는 10월 4일부터 11월 4일까지 총 10회에 걸쳐 나 바로 알기, 새로운 출발 준비하기, 마음건강 훈련법, 건강관리, 재무상태 및 관리, 성공적인 재취업 전략 등을 내용으로 은퇴자 및 퇴직예정자 교육(New Life Class)과 재취업지원자 교육(New Job Class) 2개 과정으로 나눠 운영한다.

 

특히 이번 아카데미는 직장인이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저녁시간대(19:30~21:30)에 비대면 교육으로 진행된다.

 

참가자격은 순천시에 주소를 둔 만 40세부터 64세 이하 신중년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고, 각 강좌 당 50명씩 1인 1강좌에 한해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신청접수는 오는 8일부터 30일까지 순천시 문화건강센터 평생교육포털에서 단기특강으로 신청하면 된다.

 

순천시 관계자는 “은퇴 전후 새로운 인생 2막을 준비하는 신중년이 이번 교육을 통해 제2의 삶을 건강하고 행복하게 설계하는 방법을 배우고 도전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시민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교육에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061-811-2077)로 문의하면 된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