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서면,「청정전남 으뜸마을 만들기」사업 추진 박차

주민주도형 마을가꾸기 사업, 군서면 4개 마을 선정

 

[전남투데이 박상훈 기자] 영암군 군서면은 2021년 청정전남 으뜸마을 만들기사업에 4개 마을이  선정되어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2021년 청정전남 으뜸마을 만들기사업은‘청정전남 블루 이코노미’를 지속 가능한 사업으로 발전 시키고, 침체된 마을 분위기 활성화 및 주민들의 공동체 정신 회복을 위해 전라남도가 추진하는 신규 시책이다. 

  사업계획부터 사업추진 및 사후관리까지 마을주민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이번 사업은 3년 단위 지속사업으로 추진되며 마을별로 매년 3백만원씩 총 9백만원을 지원받게 된다. 

  이번 사업에 선정된 군서면 4개 마을은 죽정, 고산, 백암동, 성지천 마을로 이장을 중심으로 한 마을 추진단 구성, 구체적인 사업추진방법에 대한 마을간담회 개최 등의 사전준비를 마치고, 벤치 설치,  문패 교체, 꽃밭 설치 등 마을쉼터 조성, 마을경관 개선 및 환경정비를 위한 사업을 마을주민이 주축이 되어 오는 2023년까지 추진한다. 

  김종국 군서면장은“청정전남 으뜸마을 만들기 사업에 선정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이번 기회를 계기로 주민들이 주인의식을 가지고 마을의 일에 주도적으로 참여하며 주민화합 및 소통의 장이 되길  바라며, 또한 일회성 사업이 아닌 마을공동체 회복을 위한 지속적인 사업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면에서도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