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시아문화도시 순천! ‘4~6컷’ 웹툰 공모전 개최

동아시아 3국(한중일) 설화·문화·역사·생태자원 소재 콘텐츠 창작

 

[전남투데이 박영근 기자] 순천시(시장 허석)는 2021 동아시아문화도시 순천의 해를 맞이하여, 전국학생을 대상으로 오는 5월 21일까지 ‘동아시아문화도시 순천! 「4~6컷」웹툰 공모전’을 개최한다.

 시는 2021 동아시아문화도시 순천의 핵심행사인 동아시아 그림책 웹툰 페스타 사업의 성공적인 개최와 시민 붐 조성을 위해 이번 공모전을 개최한다.

 전국학생(대학생 포함)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동아시아 3국(한중일)의 설화, 문화, 역사, 생태자원 소재 콘텐츠 웹툰 장작물이면 응모 가능하다. 

 작품은 4~6컷 웹툰 창작물로 출품규격에 맞춰 1인 1작품 응모 가능하며, 오는 5월 10일부터 21일까지 전자우편을 통해 웹툰 작품을 순천시 문화예술과로 접수하면 된다.

 시는 5월 중 창의성·대중성·적합성 등에 대한 전문가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1명에게는 100만원, 우수상 1명에게는 50만원, 장려상 2명에게는 각 30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또한, 선정된 작품은 동아시아 그림책 웹툰 페스타 홍보 마케팅 및 개막식 부대행사에 전시에 활용될 예정이다.

 순천시 관계자는 “올해는 순천시가 한국을 대표하여 동아시아 문화도시 공식행사 및 연중 문화교류 행사를 개최하는 해인만큼, 핵심사업인 동아시아 그림책 웹툰 페스타에 많은 관심 가져주시길 바란다.”며 “동아시아 3국과 관련된 많은 창의적인 웹툰 작품이 응모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웹툰 공모전의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 홈페이지 또는 동아시아문화도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순천시 문화예술과(061-749-3222)로 문의하면 된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