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생활쓰레기 등 줄이기 아이디어 공모

4월 5일부터 5월 7일까지 목포시민 누구나 참여

 

[전남투데이 박상훈 기자] 목포시가 생활쓰레기 등을 효과적으로 줄이는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시는 4월 5일부터 5월 7일까지 공모를 진행하며 목포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주제는 ▲각종 생활쓰레기 줄이기 방안 ▲재활용쓰레기 줄이기 방안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방안 등이다.

 참여방법은 국민신문고 홈페이지를 이용하거나 우편으로 목포시 자원순환과(목포시 수문로32,  트윈 스타 4층)에 제출하면 된다.

 시는 창의성, 경제성, 능률성, 계속성 등을 기준으로 제안 등급을 심사해 오는 6월 중 수상자에게 개 별 통지할 계획이다. 금상(1명)은 3백만원, 은상(1명)은 2백만원, 동상(2명)은 1백만원, 장려상(3명)은 50만원, 노력상(5명)은 10만원이 각각 상금으로 수여된다.

 자세한 사항은 목포시 홈페이지에서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목포시는 1995년부터 위생매립장에서 생활폐기물을 매립하고 있으나, 현재 98%정도 매립된 상태다”면서 “자원회수(소각)시설 설치와 위생매립장을 지속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쓰레기 줄이기가 절실히 필요한 상황이다. 공모를 통해 각종 쓰레기 줄이기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판단되는 아이디어는 정책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