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마을공동체 활동 활성화 위해 지혜 모아

마을공동체 활동지원사업 선정 22개 단체와 간담회ㆍ회계교육 실시

 

[전남투데이 박상훈 기자]목포시가 지난 19일 목포시청에서 ‘2021년도 마을공동체 활동지원사업’에  선정된 단체 대표자를 대상으로 간담회와 회계교육을 실시했다.

 올해 사업에 선정된 공동체는 22개로 ▲낭만열차1953, 천사랑 나눔봉사단 등 씨앗단계 19개 단체  ▲행복주택 주민복지협의체, 목원동사람들, 목화이야기 등 새싹단계 3개 단체이며 총 1억1,108 만원 의 사업비를 지원받는다.

 시는 간담회를 통해 사업 성과와 지원 계획을 설명하고, 공동체 운영 및 회계 전반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또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주민이 참여하는 자립형 마을공동체를 만들어나가는 데 뜻을 모았다.

 시 관계자는 “마을공동체 활동은 주민들이 참여하면서 즐거움을 찾고 더욱 활기가 넘치는 마을을 만들어가는 것이 목표다. 많은 마을이 씨앗에서 새싹을 틔우고, 열매까지 수확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마을공동체 활동지원사업’은 주민 스스로 마을 문제를 발굴하고, 직접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 하는 사업이다. 주민자치를 실현하고, 점차 퇴색되는 마을공동체를 회복하기 위해 마을 소규모축제,  마을공방, 마을 노인 반찬 봉사 등의 활동을 지원한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