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해남군, 요양병원 등 코로나백신 99% 1차 접종 완료

 

[전남투데이 서기승 기자] 해남군 코로나 예방접종 1차 대상자의 99%가 접종을 완료했다. 

2월 26일부터 3월 10일까지 요양병원 및 요양시설, 고위험의료기관, 정신의료기관의 만 65세미만 종사자와 입소자 총 1,258명 중 1,254명이 1차 접종을 완료했다. 

현재 보건소와 소방서 등 1차 대응요원에 대한 예방접종이 진행 중으로 3월 4주째부터는 만65세 이상 요양병원 및 요양시설 종사자와 입소자 접종을 시작해 3월말까지 1분기 접종을 완료할 계획이다. 

예방접종 후 이상반응은 총 72건으로 모두 발열, 근육통 등 경미한 증상만이 나타났고 중증 사례는 한 건도 보고된 바 없다.

 

2분기부터는 일반국민에 대한 접종이 시작된다. 고연령층부터 2단계로 나누어 75세 이상은 보건소에 설치된 예방접종센터, 65세부터 74세까지는 위탁의료기관을 통해 접종을 실시 할 예정이다. 

특히 75세 이상 어르신들 중 온라인 예약이 어렵고, 거동이 불편한 분들이 많은 점을 고려해 각 읍․면사무소에서 사전등록부터 이동, 접종, 귀가, 접종 후 모니터링까지 책임지는 지원체계를 구축, 어르신들의 안전한 접종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2분기는 어르신들의 접종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만큼, 보다 안전한 접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모든 준비에 철저를 기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하반기에는 집단면역 형성으로 함께 일상을 회복할 수 있도록 예방접종에 적극 참여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