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모범납세자 증명서’ 전달

법인 1곳·개인 2명 선정...성실 납세자 우대 풍토 조성

 

[전남투데이 이재진 취재본부장]화순군(군수 구충곤)은 15일 건전한 납세 의식을 고취하고 성실한 납세자가 우대받는 사회적 풍토를 조성하기 위해 모범납세자를 선정해 증명서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화순군은 ‘전라남도 모범납세자 우대 및 지원조례’를 근거로 법인 1곳과 개인 2명을 전라남도에 추천했고, 전라남도는 이들을 모범납세자로 최종 선정했다.

 

모범납세자로 선정된 법인 1곳은 동면 소재 ㈜지크린텍(대표 최영운)이고, 개인은 백난식 씨(화순읍), 이병재 씨(화순읍)다.

 

모범납세자 선정 기준은 최근 3년간 지방세 체납 사실이 없고, 납부 건수가 연간 3건 이상이다. 또한, 납부액이 법인은 2000만 원, 개인은 200만 원 이상이고 기한 내 전액 납부해야 한다.

모범납세자로 선정된 개인은 금융기관(농협은행·광주은행)으로부터 1년간 금리우대를 받고 전자금융거래 수수료가 면제된다. 법인의 경우 선정일로부터 3년간 지방세 세무조사가 유예되며 대출과 예금 금리 우대 혜택이 주어진다.

화순군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3년간 단 한 건도 체납 없이 지방세를 성실히 납부하신 모범납세자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홍보해 군민의 납세 의식을 고취하고 성실한 지방세 납부를 유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