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뉴스

서울지방보훈지청, “무명영웅 UNSUNG HEROES들께 이 곡을 바칩니다”

서울지방보훈청, 3.1운동 102주년 계기, UNSUNG HEROES 헌정음원 발매

 

 

헌정음원 ‘UNSUNG HEROES’는 래퍼 팔로알토 paloalto 쿤디판다 Khundi panda 아티스트 수민 SUMIN이 작사를, 작곡과 편곡은 아티스트 수민 SUMIN이 참여하며 빛을 발했다. 또한 독립유공자 故 신영삼 선생 외증손 이수희씨가 앨범 재킷 디자인을, 뮤직비디오의 안무는 미르메 태권도가 참여했다. 

 

UNSUNG HEROES에는 ‘지켜졌기에 다음 세대에 존재할 수 있는 꿈, 얼굴 이름 없는 이들도 영웅임을 기억’ 등의 랩 가사를 비롯하여 과거가 있었기에 현재와 미래가 있음에 대한 메시지를 랩과 중독성 강한 비트로 담아냈다. 마지막으로는 ‘누군가 우릴 지켰기에 할 수 있는 것들 / 잃어버리지마’ 의 후렴구로 전달성을 강화했다. 

 

서울지방보훈청 관계자는 “역사책과 매스컴을 통해 잘 알려진 독립운동가뿐만아니라 잘 알려지지 않은 수많은 무명영웅 (UNSUNG HEROES) 들도 함께 기억하고 되새겨 보고자 본 작업을 추진하게 되었다” 고 기획 의도를 설명했다. 

 

이번 공개되는 ‘UNSUNG HEROES’ 뮤직비디오 영상 및 음원 전체는 서울지방보훈청 공식 유튜브 계정 (검색창 : 서울지방보훈청)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포토뉴스

더보기